대표번호02-6924-3114

대표이사 : 윤춘성

(03184)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58 LX인터내셔널

Home 채용소개

Recruit Information
채용정보

LXI People

LX인터내셔널은 차별화된 ‘사업가’로 성장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기다립니다. 비즈니스의 미래를 이끄는 우리의 경쟁력은 바로 사람이며 LX인터내셔널의 사업가는 고객의 가치를 이해하고 끊임없이 성장합니다.

LXI People Interview LXI People Interview

박지효 책임

금융팀

Q. 금융팀에서는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금융 직무는 크게 회사의 현금흐름을 기획 / 운용하고 재무구조를 관리하는 자금업무와, 수출입 금융지원을 담당하는 무역금융업무, 해외 Project에 대한 경제성 평가 및 자금조달을 담당하는 국제금융업무와 외부 공시를 담당하는 IR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금업무의 경우에는 사내 ERP 시스템 상의 Data 및 사업부의 입/출금 추정치를 통하여 자금수지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사의 재무비율을 관리하는 등의 자금기획 업무가 있습니다. 또한, 국외기업에 대한 신용조사를 실시하고 선물환 대외거래를 관리하는 등의 수출입자금 업무 또한 자금업무의 일부입니다.

금융업무의 경우, 금융 Risk를 관리하고 Master Plan을 수립하는 업무와, 회사채 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 업무, 금융시장 트렌드 분석을 통한 중장기 자금조달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가 있으며, 프로젝트 및 해외투자사업 진행 시 자금을 조달하고 이에 관한 금융 Issue를 점검하는 등의 프로젝트 금융 업무 또한 포함됩니다.

IR업무는 당사가 자본시장에서 정당한 평가를 얻기 위하여, 그에 필요한 주식, 사채 투자자 대상 홍보활동 및 투자자 관계, 기업 설명 활동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자본 시장과 회사의 소통창구로서 IR, 공시, 신용평가, ESG 평가 관련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금융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IR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daily 주식시장을 모니터링합니다. 전체 유가증권시장 뿐 아니라, 경쟁사/관련사 주가동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등락 이슈가 있을 때 사유와 수급상황 등을 파악하여 경영진께 보고합니다. 따라서, 동종업계 회사들의 전략 방향 및 실적 이슈를 파악하기 위한 뉴스나 정보지 등을 자주 보는 편입니다.

또한, 분기별로 실적발표를 진행합니다. 당사 재무 결산 실적을 분석하여 외부에 공표하는 자료를 작성하고, 실제 당사를 Cover하는 Analyst와 실적 및 향후 전망에 대해 Communication을 합니다. 자산운용사 Fund manager들과도 상시 미팅하며 자본시장에서 당사가 적절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시장과 소통하는 역할을 합니다. Corporate day, Conference 등에 참여하며 경영진 간담회 등을 주관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M&A 업무도 담당을 하고 있는데, 외부와 소통을 자주 하는 만큼, In-house Analyst로서 역할하기도 합니다. 당사가 관심있어 하는 신사업 sector나 value chain을 Study하고 보고합니다.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R이 ‘Investor Relations’의 약자인 만큼, 투자자들과의 정확한 소통과 좋은 관계가 중요합니다. 다양한 투자자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미팅을 주도할 수 있는 Communication 역량이 필요합니다. 외부와의 관계뿐 아니라 내부의 정보를 외부로 전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내부 부서와의 원활한 소통도 중요한 자질이라고 생각됩니다.

두번째로는, 외부로 나가는 자료들이 많기 때문에 꼼꼼함과 정확성이 특히 요구됩니다. 한번 외부로 공표가 되고 나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숫자와 문장의 표현 등을 아주 꼼꼼히 점검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세번째로는 주가 동향 보고 등은 적시성이 크게 요구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기민함과 신속한 업무처리도 중요합니다. 빠르게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Sensing역량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정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해 스스로 프레젠테이션 연습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하는 말이 곧 시장에 전하는 회사의 메시지가 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전달이 되는지 끊임없이 점검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또, 애널리스트/투자자들이 밸류에이션을 할때 도움을 주어야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회계, 재무 등 관련 지식 공부도 병행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와의 미팅을 위해 외국어 공부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선형 사원

스타트업 개발팀

Q. 스타트업 개발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스타트업개발팀은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해외판로개척, 해외 POC 등 스타트업 연계 사업을 개발하고, 동시에 스타트업에 지분 투자하는 전략적 투자자(SI, Strategic investor)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년에는 무협협회와 함께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을 추진하여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도왔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종합상사와 스타트업은 시너지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은 끊임없이 새로운 사업을 펼쳐야 하는 종합상사에게 뛰어난 사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주고, 종합상사는 반세기 이상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해외진출의 길을 터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스타트업의 해외영업이 매우 힘든 상황 속에서, 현지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갖춘 LX인터내셔널 상사 해외법인이 스타트업 해외진출에 큰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Q. 스타트업 개발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스타트업 제품/서비스의 해외사업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개발 업무란 예를 들어 A 제품을 러시아에서 트레이딩하고, B 서비스를 우리 회사 인도네시아 팜농장에서 개념증명(PoC)하고, C 제품 생산시설을 미국에 구축하여 현지 생산 및 트레이딩하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행에 옮기는 업무입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 당사자를 상대하기 때문입니다. 업무 특성상 많은 스타트업과 미팅을 하는데, 협업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에는 우리 회사와 함께하면 어떤 시너지 창출할 수 있는지 잘 전달해야 하고, 협업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스타트업의 경우 정중히 거절 의사를 전달해야 합니다.

또한, 스타트업 해외사업개발을 위해서는 해외법인의 지원이 중요한데, 적극적인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스타트업 제품/서비스를 잘 설명하여 해당 사업이 왜 매력적인지 설득해야 합니다. 사업화를 넘어 지분 투자까지 이어지려면 스타트업 경영진, 기존 투자자, CFO 부서 등 다양한 당사자와 소통해야 하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업무의 핵심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첫 번째 노력은 ‘얼굴 보고 이야기하기’입니다. 저는 고객이든 동료이든 가급적 이메일보다는 전화를, 전화보다는 대면 소통을 이하고자 합니다. 시간이 더 들고 불편할지라도, 얼굴 보면서 이야기할 때 상대방의 입장을 잘 파악할 수 있고, 제 의사도 잘 전달되어 미스커뮤니케이션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번째 노력은 ‘자주 보기‘입니다. 저는 ‘단순노출효과’ 즉 자주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호감이 생긴다는 이론을 믿습니다. 쉽게 말해 자꾸 보면 정든다 라는 거죠. 그 때문에 업무상 만나게 되는 분들과 가능한 잦은 접촉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그 효과를 느끼고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 노출효과를 위한 최고의 비법은 바로 ‘인사 잘하기’ 입니다. 똑같이 출근했어도 인사를 잘 하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하루에 50명에게 노출되었고 누군가는 5명에게도 채 노출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김기현 책임

인프라 개발팀

Q. 인프라개발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인프라개발팀은 신성장 사업 및 신설 지주 산하 계열사 Synergy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방법론적으로는 Trading/투자를 통해 Value Chain 상 부가가치 창출 가능한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이를 구조화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인프라개발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한번에 여러 Task를 담당하게 되는 팀 업무 특성 상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지만 주로 개별 Task에서 Project Manager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Communication을 통해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사내·외 자원을 확보하고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업무입니다.
Q. 해당 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먼저 기본적으로 주어진 상황에서 맥락을 파악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방법을 창안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역량, 여러 이해관계자들을 존중하고 설득해 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역시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Project는 장애물에 부딪히기 마련인데 이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위기 대처 능력도 중요할 것 같네요.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어떤 Task에 assign 되었을 때, 당장 내가 해야하는 일에만 집중하는데 그치지 않고 보다 큰 맥락에서 왜 이 일을 해야하고, 어떤 목표를 달성하면 좋을 것이고,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지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보는 연습을 꾸준히 해 왔습니다. 또한 익숙하지 않은 분야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을 때, 개인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역량 개발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단·중·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해 나가는 것이 효과적이었습니다.

이상수 사원

에코&그린 2팀

Q. 에코&그린2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에코&그린 담당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는 부서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 에코&그린 2팀은 ‘기후변화 대응‘ 및 ‘자원순환‘ 분야의 초점을 맞춰 친환경 사업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친환경’을 강조하고 경영에 반영하는 등 지속가능(Sustainability) 관점에서 친환경 포트폴리오 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저희 팀은 이러한 사업환경 변화 속에 선제적 사업기회가 있음을 포착하여 회사의 미래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는 6대 온실가스 저감을 통해 배출권을 발급 받는 탄소 배출권 사업 및 기존 화력 발전소를 대체할 수 있는 신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재생 에너지의 경우, 저희 팀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지역에 41MW 규모 수력 발전소를 개발하고 작년부터 순조롭게 운영을 해오고 있으며 미국, 일본 등지에 소규모 1태양광 발전소 또한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자원순환‘ 분야에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폐기물의 자원화/에너지화 Needs에 대응하고자 폐플라스틱 재활용 및 이차전지의 재사용 분야에서 기회가 되는 사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 에코&그린2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인도네시아 Hasang 수력발전소의 Project Managing 업무 및 탄소 배출권 사업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Hasang 수력 발전소는 저희 회사가 대주주로서 사업 초기 단계부터 개발한 PF(Project Financing) 사업으로서 수마트라 섬 내 전력 수요에 이바지하는 사업입니다. 실제로 현장에 저희 회사의 선배들이 파견되어 근무하고 있으며, 안정적 운영을 통한 꾸준한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장에서의 이슈와 의사결정 필요 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1차적으로 판단하고 본사의 의견 및 결정 사항을 전달하는 역할 및 현장의 재무상황 파악, 한국 소재 Lender들과의 연락업무 등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Event를 본사에서 지원/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탄소 배출권 사업은 UN의 CDM(청정개발체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Hasang 수력발전소의 경우 온실가스 대체효과를 인정받아 작년 12월, UNFCCC(유엔기후변화협약)에 공식 사업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연간 약 20만톤의 배출권을 발급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저는 CDM 사업 등록부터 UN에서 발급받는 인증서를 국내 배출권으로 전환 발급하여 국내의 수요처에게 판매하는 과정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위에 기술한 제 직무에서도 느끼셨겠지만 저희 부서의 사업은 정해진 틀이 없습니다. 사업 개발 직무를 담당하는 사람은 사업과 관련된 A to Z를 모두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력발전 플랜트 사업을 진행한다면 발전소와 관련된 기술적 지식을, 배출권 사업을 진행한다면 교토의정서와 파리협약 등의 기후변화 전반에 대한 내용을 꿰뚫고 있어야 하며, 사업성 평가를 한다면 재무나 회계적 지식을, 사업 기획을 한다면 해당 국가의 정치·경제·문화·사회적인 측면의 다각적인 지식을 모두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업의 A부터 Z까지 전부를 챙겨야 하기 때문에, 일종의 ‘만능 엔터네이너’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써놓고 보니, 취업을 준비하시는 취준생 입장에서는 큰 벽 같이 느낄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입사하시면 얼마든지 공부하고 배울수 있는 부분이라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해 열의가 있고 사업 개발 경험을 쌓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시다면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늘 새로운 사업을 맡고 검토하다 보니, 모르는 용어 및 분야를 계속해서 맞닥뜨리게 됩니다. 저는 그럴 때마다 그냥 넘어가지 않고 관련자료 및 구글링, 심지어 유튜브 채널도 활용해서 그 분야에 깊게 파고드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워낙 다양한 사업을 경험할수 있는 부서이다 보니 요구하는 역량도 상당히 다양해서 회계, 현지 세무 관련지식 및 제2외국어(인니어) 습득, 기술적 지식, PF 계약구조 파악 등 사업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생길 경우 그때 그때 바로 공부하고 습득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채현욱 선임

회계팀

Q. 회계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회계팀은 결산 / 외부감사 대응 등 회계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현재 진행 중인 사업 및 신사업 관련 회계 Issue에 대해 검토하는 조직입니다.

결산 업무는 대상에 따라 본사(별도) 결산과 연결 결산으로 구분 되며, 목적에 따라 FI결산과 CO결산으로 구분됩니다. 본사 결산은 LX인터네셔널 본사의 재무실적을 집계 / 표시하는 업무이며, 연결 결산은 본사와 본사의 지배력이 있는 종속법인들을 하나의 연결실체로 보아 이 연결실체의 재무실적을 집계/표시하는 업무입니다. 그리고 FI결산은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재무회계 기준으로 진행하는 결산이며, CO결산은 경영진 등 내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관리 기준에 따라 진행하는 결산입니다. 또한, LX인터네셔널은 상장사로서 분기 별로 감사(검토)보고서를 작성/제출해야 하며, 회계팀에서는 재무제표 및 주석을 작성하고 이에 대한 외부감사 관련 대응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은 석탄, 팜, 인프라, IT 및 석화 Trading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또한 헬스케어 및 ICT플랫폼 등 다양한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계팀에서는 이러한 기존 사업 수행 및 신사업 검토 시 발생 / 예상되는 회계 Issue에 대해 검토하고 Solution을 제공함으로써 사업부의 성과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 회계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회계팀에서 연결 결산(FI/CO), 팜사업부 담당 Role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매월 연결 결산을 수행하면서 연결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를 작성하여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의 재무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분기에는 연결 재무제표 / 주석 작성 및 외부감사 대응 업무를 수행하면서 연결 감사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또한, 회계팀 내 팜사업부 담당으로, 팜사업 관련 회계처리 / 손익 등 관련 Issue 발생 시 법인 관리담당 등 유관 부서 인원들과의 Communication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업부의 성과창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회계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회계 관련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계처리를 함에 있어 국제회계기준 (IFRS)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관련 기준을 어느정도 숙지하지 않으면 업무 수행에 있어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부 회계 Issue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친화력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사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사업부서와의 Network이 중요하며, 이를 구축하기 위해서 끊임없는 소통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회계업무는 기본적으로 숫자를 다루기 때문에, 꼼꼼한 성격을 가지는 것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저는 본인과 업무의 적합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계팀의 업무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니지만 배울점 있는 좋은 팀원들과 일을 하여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긍정적이고 좋은 선후배가 되려고 노력 중입니다.

신입 사원때 회계 지식이 많지 않았던 저는 선배들을 괴롭히며 조금이라도 더 배우려고 했던 태도가 조금이나마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저의 노력도 노력이지만 선배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중요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상훈 사원

인재 개발팀

Q. 인재개발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인재개발팀은 사업방향에 부합하는 우수인재의 확보와 육성을 위한 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이를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채용 업무의 경우에는 크게 신입 사원 채용과 경력 사원 채용으로 나눠지며, 이 과정에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하여 Recruiting을 진행하고, 브랜딩 활동(캠퍼스 리크루팅, 채용 컨텐츠 홍보 등)을 수행하며, 서류 심사 및 면접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을 수행하는 데에 적합한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하여 사업부 담당자들과 주기적으로 사업 현황 및 인력 소요에 대해 논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업무의 경우에는 직책자, 신입 사원, 기존 사원들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기획하고, 이를 운영하는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책자의 경우에는 사업가 역량 강화, 리더십을 중점으로 두고 육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사원들의 경우에는 기존 직무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필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에서 제공하지 않는 교육에 대해서는 외부 교육을 추천하기도 하며 개별적으로 필요한 별도의 교육을 신청하는 경우 이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이에 더해, 신입 사원 및 경력 사원을 포함한 신규 입사자의 경우에는 조기전력화 및 조직 적응을 위한 온보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사업 환경 및 기술 환경에 발맞추어 인재개발팀은 Trend를 읽고, 그러한 과정 속에서 HRD 영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및 기술 변화에 발맞춘 Untact 교육,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수시 채용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구성원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끔 육성을 하는 주관부서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Q. 인재개발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인재개발팀에서 경력/신입 사원 채용 기획, Sourcing, 홍보,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용을 한다는 것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여 조직을 경쟁력 있게 유지, 발전시키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첫 번째로는 외부의 채용 시장에서 우리 회사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끔 회사를 홍보하는 업무를 수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당사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인재가 현재 채용 시장에서 어떠한 Needs를 갖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러한 인재들이 어떠한 부분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며, 어디에서 Target 인재들을 만날 수 있는지를 확인하여 이들을 우리 회사에 입사하게끔 유도하는 Sourcing 활동 또한 필요합니다.

이에 더해, 외부의 인력들이 당사에 입사를 희망하고 있을 때, 이들이 당사의 사업 및 조직문화, 동료 사원들과 적합한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서류 심사를 진행한 이후 면접관들에 대한 교육을 수행하며, 면접 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입사자들이 입사를 마친 이후에는 회사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속 부서에서 조기에 전력이 될 수 있게끔 온보딩 / 케어링 활동을 수행합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에 따라 견해 차이는 있을 수 있겠으나, 저의 경우에는 문제 의식과 호기심,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채용을 포함한 HR 전반은 사람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기본이고, 그 과정에서 어떻게 우리 회사를 경쟁력있는 회사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HR관점에서 접근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문제 의식이 필요하며, 그저 단순한 현상들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갖고 깊게 파고들어 보다 가치 창출에 도움이 되는 업무들을 찾아내어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채용을 통해 적합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우리 회사의 사업 현황과 인력 현황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부서의 있는 동료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해야하며 해당 과정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수반됩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외부 교육이나 벤치마킹 활동도 중요하지만, 저는 역량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 내의 인력들과의 주기적인 소통이 역량 성장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하루에 꼭 한 명 씩은 다른 부서의 팀원들과 식사를 하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나 팀 내 이슈 등을 포착하고자 하며 그 과정에서 스무스하게 소통을 하는 방법을 점점 배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날 때마다 현재 회사에서 운영 중인 제도들을 정리한 자료들을 찾아보며 Zero-Base부터 생각을 하고, 어떠한 이슈들이 존재할지 팀원들과 논의를 하며 문제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내외적으로 채용과 관련된 Trend에 있어서도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 ‘인사관리협회‘ 등 외부기관 교육에 참여하거나 HR Trend에 대한 Article을 살펴보며 향후 당사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무에 임하기 전, 취업 준비 시기에는 ‘인적자원관리론’이나, ‘경영학원론‘ 등을 읽으며 실제 기업사회에서는 HR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HR이 어떠한 식으로 발전해왔는지 공부를 하였으며, 다양한 회사의 Case Study를 통해 향후 제가 맡을 직무의 윤곽을 잡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방덕진 선임

헬스케어 1팀

Q. 헬스케어 1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헬스케어 1팀은 ’20년 COVID-19로 인한 시장/고객 환경 변화에 따라 신설된 팀이며, 진단키트/용품/장비 등 트레이딩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의료/보건 용품 item 확장 및 해외 현지 생산시설 투자 사업 검토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로 국내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성장성을 보유한 업체를 발굴하여 해외에 수출할 수 있도록 판/구매처를 동시에 개발하고, 이러한 트레이딩을 기반으로 해외 생산/서비스 등 추가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Global 헬스케어 분야에서 변화하는 시장 및 기술, 그에 따른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남들보다 한발짝 더 민첩하게 대응하여 사업을 만들어내고자 노력 중인 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헬스케어 1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신규 의료용품(Blood Collection Tube 등) 트레이딩을 위한 업체 발굴 및 시장조사를 포함한 해외 현지 의료기기 제품 Promotion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분야의 사업개발 업무이기에 판/구매처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사이에서 계약서 체결부터 물류/금융/마케팅을 포함한 전체적인 사업을 세팅하는 업무입니다.

업체 면담을 포함한 시장/Item 스터디를 통해 새로운 사업가능성을 확인하고, 직접 부딪히고 다양한 issue를 해결해 나가며 최종적으로 사업을 만들어내는 종합상사의 대표적인 직무라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트레이딩 업무에 필요한 무역실무(계약/금융/회계/물류 등)와 같은 ‘기본적인 지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사업 구도를 짜고, 하나하나 구체화해 나갈 수 있는 ‘실행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시장의 다양한 고객들 뿐만 아니라 내부 유관 부서, 해외 법인/지사 등 다양한 채널과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조율하면서 사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유연한 태도와 소통 능력이 요구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저도 많이 부족한 점이지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와 단기간내 파고들 수 있는 집중력/학습능력이 새로운 사업 개발에 있어서는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종합상사에서는 다양한 경험이 개인의 역량 성장과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국내외 고객사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광진 사원

IT부품 솔루션팀

Q. IT부품솔루션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IT부품솔루션팀은 LG전자를 비롯한 계열사의 원/부자재 구매 및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계열사간 B2B 비즈니스를 넘어서는 새로운 구도의 신사업을 개발하는 조직입니다. 구매지원 사업의 경우 계열사의 요구 Spec에 맞는 원/부자재 업체를 물색하고, 해당 업체와 계열사간의 거래조건에 이견이 있을 때 저희가 이를 해결해주면서 당사의 서비스에 상응하는 수수료를 청구하는 사업입니다.

판매지원 사업의 경우 계열사가 만든 제품을 고객사에게 적시에 공급하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사업입니다. 과거에 비해 제조사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때 상사를 이용하는 비중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품목과 조건에 따라 상사의 도움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와같은 구매/판매 지원사업은 어떻게 보면 가장 전통적인 방식의 상사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당사가 Trading 품목이나 가격에 대해 별다른 결정권을 지니지 못하는 사업이 아니냐 할수도 있겠지만, 물류의 흐름과 다양한 거래조건, 그리고 여러가지 이슈를 겪고 해결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사원들이 초반에 한번씩 경험할 필요가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발맞추어 새로운 신사업에 대한 도전도 하고 있습니다. 크게 유럽지역 LG 클러스터향 물류 인프라에 투자하여 기존에 공급했던 VMI서비스보다 한단계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으며, 과거 일본산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한국산 소재/부품/장비 제조업체들을 찾아내어 이들과 고객사를 연결해주는 방향의 사업도 준비중입니다.

Q. IT부품솔루션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자매사향 소형 디스플레이 구매지원 사업과 신규 물류 인프라 투자사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소형디스플레이 구매지원 사업의 경우 과거에 비해 규모가 많이 축소되긴 했지만, 여전히 선적 물량이 남아있고, 또 공장 일정에 맞게 납기를 맞추는 것이 중요한 업무입니다. 특히 계열사향 사업이고, 또 해당 품목이 미래에 다른 제조사향으로도 수요가 많을 품목이라 생각되어 사업상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신규 물류 인프라사업의 경우, 당사가 투자하기 적절한 자산 물색 및 해당 자산을 통한 수익구조 시뮬레이션 점검 등이 현재 주요 업무입니다. 아쉬운 점은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보다 수시로 해외 자산등을 직접 눈으로보고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을텐데, 그렇지 못한 점이 아쉬운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LX인터내셔널 해외 법인/지사에서 근무중이신 많은 선배님들이 도와주셔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제가 말씀드리는게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신사업의 경우 주인의식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틀이 있는 사업이 아니다보니, 신사업은 검토과정에서 다양한 Risk등을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그에 대한 방안도 만들어야 하는데 주인의식이 없다면 그 고민과 방안의 깊이가 아무래도 얕을수 밖에 없고, 그렇게해서 Set up된 신사업은 결국 운영과정에서 여러 문제들을 일으키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역시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대부분의 신사업은 추진하는 본인도 잘 모르는 분야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여러 전문가와 선배들에게 도움을 구해야하는데, 이 부분에서 잘 커뮤니케이션하고 의견을 조율하는 역량을 갖춘 사람이 결국 신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기존사업과 신사업 모두 기본적으로 Trading 이란 큰 틀 안에서 이루어지다 보니, 무역실무나 기본적인 회계지식이 있다면 해당업무를 처음 맡는데에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책과 강의를 통해 공부하는 부분도 있지만, 과거 선배님들이 만드셨던 계약서와 보고자료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막히는 부분 중 많은 부분이 예전 선배들이 고민했던 부분이고, 그 당시 자료들을 읽다보면 문제에 대한 해결 방향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비슷한 취지로 여러 사람들을 최대한 자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주 만나서 이야기하다보면 서로의 고민같은 것을 털어놓을 때가 있는데, 그 가운데 제 고민에 대한 답을 구할 때도 있고, 상대방의 고민 속에서 새로운 사업에 대한 구상이 떠오를 때도 있어서 가능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관련 트랜드 변화가 너무 빠르다보니 단순히 뉴스를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박람회나, 강소기업을 소개하는 행사에도 자주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상훈 사원

에너지영업 1팀

Q. 에너지영업1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에너지영업1팀은 당사 투자 광산인 인도네시아 소재 GAM 광산의 물량을 동남아/서남아 시장向 안정적으로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GAM 광산 물량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공급선 Pool을 활용하여 각 수요처들의 Needs에 맞는 품질의 석탄을 공급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석탄 사업뿐만 아니라 전기차 시장의 발전과 함께 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2차 전지 원료(니켈, 리튬) Trading과 관련된 신규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 에너지 자원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입하여 기존 석탄사업으로 대표되던 당사 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Q. 에너지영업1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에너지영업1팀에서 해외영업 직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베트남 및 태국 등 동남아시장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석탄을 판매하는 삼국간 Trading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석탄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광산의 생산 계획 확인부터 수요처와의 판매 협의,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한 계약서 작성, 선적 관리, 수출입 서류 발급, 대금 수취 등 일련의 과정을 모두 빈틈 없이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넓은 시야와 동시에 각 단계별 디테일들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세밀함이 요구되는 업무입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해외영업 직무는 정해진 역량이 아닌 각기 다른 역량 및 자질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분야입니다.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상황 파악 능력 및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자재 시장은 기타 제조 상품보다 비교적 시장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원자재를 Trading하는 당 팀의 영업 사원으로서 생산국 및 수요국의 주요 경제 상황이나 이슈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시황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고, 이 흐름을 지속해서 Follow up 해야지만 구•판매처의 Needs를 정확히 해석하고 이에 맞춰 당사의 이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상황 파악 능력을 바탕으로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해외영업 사원으로서 가져야 할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제 해결 능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실무는 돌발 상황의 발생과 해결의 연속입니다. 그 과정의 중심에 있는 영업 사원은 문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각 이해관계자의 입장을 조율하여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해결 과정에서 각 당사자를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외국어 능력 및 무역 지식이 준비된다면 업무 수행에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개인적으로 역량 성장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적극적인 질문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입사 후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기 위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은 주저 없이 주변 선배님들, 해외에 계신 주재원분들과 현지 직원들에게까지 질문하는 습관을 가졌습니다.
모르는 부분은 질문을 통해 이해하고, 나름대로 이해한 바를 다시 정리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입사 후 각 부서별 사내 공용 자료 열람을 통해 회사에서 돌아가는 업무들의 Rule이나 구조를 파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회사 내부에서 작성된 공문이나 계약서 등의 문서를 여러 번 읽어보고, 각 문서가 어떤 영업 단계에서 필요하고 어떻게 실무에 적용이 되는지 분석해보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외영업이 이루어지는 Flow에 대해서 조금은 더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실무를 진행할 때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기 위해 각국의 주요 뉴스 및 원자재 정보지를 Daily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부 내에서 매주 진행하는 주간 시황 공유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마켓 센싱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곽문실 사원

IT부품 솔루션팀

Q. IT부품솔루션팀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IT부품솔루션팀은 자매사 혹은 거래선에 필요한 부품을 소싱하고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pain point를 파악하여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VMI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팀인데요, 공급사와 고객사 사이에서 양사의 서로 다른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재고/금융 기능 등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기존 운영 사업 뿐만 아니라, 팀 내 신규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신사업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Q. IT부품솔루션팀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해외영업직무로 현재 팀 내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크게 VMI 사업과 HUB 운영사업 두가지 입니다.

VMI사업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공급사와 고객사 사이에서 양사의 서로 다른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재고/금융 기능 등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본사 담당자로서 각 해외법인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업의 계약 체결/선적/채권/재고/손익 관리/이슈 해결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제가 담당하고 있는 품목은 PC부품으로, 글로벌 PC maker향 공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UB 운영사업의 경우, 창고의 임대 계약부터 고객사 관리, 내부 시설, 인원관리까지 실제 창고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운영 사업 뿐만 아니라, 팀 내 신규 먹거리 발굴을 위해 팀원분들과 신사업에 대한 고민도 진행중입니다. 매주 신사업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신규 품목 혹은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함께 뛰고 있습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LX인터내셔널의 영업사원으로서 특히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역량은 책임감과 의사소통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사는 제조업을 기반으로 하지 않아, 사업부의 조직원이 대부분 영업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영업사원은 한 개 이상의 사업을 담당하며 사업의 A to Z를 관리합니다. 전사에서 그 누구보다 사업의 전반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담당자로서, 사소한 영역까지도 꼼꼼하게 관심을 갖고 책임감을 느끼며 업무에 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사업 운영에 있어 거래처 혹은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일들이 매우 많은데요, 대외적인 거래처와 사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에서도 사업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운영까지도 지원 부서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이슈 발생 시, 현재 상황에서 어떠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지도 함께 고민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현재의 상황을 적시에 공유하고, 의견을 조율하며 상대방을 설득하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책임감은 결국 내 사업에 대한 관심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당연하게 느껴지는 업무에도 왜라는 질문을 많이 던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음 업무를 받았을 당시에는 능동적으로 일하는 법을 몰라 많이 혼났었는데, 루틴하게 진행되고 있는 업무에 대해서도 막연하게 기계적으로 하기보다는 이 업무가 사업에 왜 필요한지, 시간이나 비용 측면에서 효율화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다른 방식으로도 시도해보고 고민하는 습관을 들이려 애쓰고 있습니다.

의사소통 능력은 사실 취업 전에는 모호한 개념으로 느껴졌는데요,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미리 정리해보는 연습이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대화하는 상대와 적당한 편안함을 느낄 때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사원이지만 한 사업의 담당자이기에, 직급이 높은 분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상황들 역시 자주 발생하게 되고, 제 전문분야가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유관부서에 조언을 구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제가 상대방을 편안하게 느낄 때 적시 보고, 업무 요청이나 조언을 구하기도 수월한 느낌을 받아서 친밀감을 최대한 쌓고자 식사 자리를 마련하거나 대면 미팅을 요청하는 편입니다.

서민철 선임

인니팜사업담당

Q. 인니팜사업담당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인도네시아에서 3개의 팜 농장을 운영하며, 식물성유지의 한 종류인 팜오일(CPO)을 생산·판매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2009년 첫 농장을 시작으로, 2018년 2개의 신규 농장을 인수하며 현재 식재 면적 기준으로 여의도 면적의 70배에 달하는 약 20,000ha 규모까지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기존 투자자산인 팜 농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사업의 규모와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인니팜사업담당에서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사업이 안정적이고 높은 이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팜오일과 연관된 신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 규모 확장을 위해 신규로 인수할 만한 팜 농장을 발굴하고 경제성을 평가하는 일도 자주 하는 업무 중 하나입니다. 자원 사업의 특성상 꼭 필요한 시황 분석 업무도 수행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팜오일 공급 전망 관련 논문을 써서 ’20년 말레이시아 팜오일 위원회 저널에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Q. 해당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업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팜 농장 현장에서 일해야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잘 생활할 수 있는 적응력이 필요합니다. 또 사업을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그 고민의 결과를 다른 사람들에게 설득할 수 있으려면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투자자산을 관리하는 일인 만큼 숫자에 밝으면 업무에 큰 도움이 됩니다.

Q. 역량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사업의 주요 무대가 인도네시아이기 때문에, 입사 직후부터 인도네시아어 공부를 열심히 해 왔습니다. 아침마다 하는 사내 인도네시아어 수업을 들으며 공부해왔는데, 인도네시아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규 농장 인수 업무가 한창일 때는 기업 가치평가에 대해서도 외부 교육을 통해 공부했습니다. 이 때도 회사 지원이 있었는데, 업무 관련하여 배우고 싶은 게 있을 때마다 회사에서 지원을 받으며 편안한 마음으로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은 고객가치 창출의 원천인 구성원을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이 경험과 지식을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며 자부심 높은 프로상사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육성 제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earning & Development Learning & Development
  • 우리의 구성원들은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해 끊임 없이 학습하며, 회사에서는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 및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신규 입사자에게는 신입사원 과정/경력사원 과정/집중 온보딩 프로그램, 직무기본 멘토링 등을 통하여 빠른 조직적응을 돕습니다.
  • 경력단계에 따른 필요 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직급별 필수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직무역량개발교육, 해외현장연수, 예비사업가ⅰ,ⅱ
  • 최고의 사업가 및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 - 최고경영자 과정, 국내외 MBA파견, 비즈니스 코칭 등 사업가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 - 경영전략, B2B 마케팅, 금융, HR 등 분야 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 실시
  •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언어의 어학교육을 지원합니다.
    • - 중국어,인도네이사어, 베트남어 등에 대한 집중 어학 코스 및 사내 정기 어학교육
    • - 주재원 파견 전 사전 집중 교육
    • - 온라인 교육 / AI Tutor 등을 통한 자율적인 어학교육 지원
LXI Benefits LXI Benefits

LX인터내셔널은 구성원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선택적 복리후생
    • 건강관리, 자기계발, 문화/여가 용도로
      물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한도내 지원
  • 스포츠 활동 지원
    • · 야구, 축구, 스노우보드 등 동호회 활동 지원
    • · 홈경기 스포츠 티켓 지원 (LG트원스, FC서울)
  • 콘도/생활연수원 이용
    • · 회사 보유 콘도회원권 이용
    • · LG생활연수원 무료 이용
  • 건강검진/의료비 보험 지원
    • · 본인 및 배우자 정기 건강검진 실시
    • · 본인 및 가족 의료비 지원
  • 주택자금 대출 지원
    • · 주택전세 및 구입시 대출 이자 지원
  • 자녀 학자금 지원
    • ·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자금 지원
    • · 자녀수 제한 없이 입학금, 등록금 일체
  • 해외 출장자 / 주재원 지원
    • · 해외 상해보험 및 납치보험 가입
    • · 급지근무지 응급 후송지원 및 부식지원
  • 경조사 지원
    • · 본인 및 직계가족의 결혼, 조의 등 경조금 지급
    • · 경조화환 및 상조용품 지원
  • ETC
    • · 자율 출퇴근제 & 자율복장
    • · 원격근무 지원 & 통근버스
Recruiting Process Recruiting Process

신입사원

LX인터내셔널은 수시 채용연계형 인턴십 제도를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합니다.
사업가로서의 잠재력있는 지원자들에게 6주 이상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두 개 이상의 부서에서 실제 업무를 수행하면서 회사/직무와 자신의 적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01 지원서 접수, 서류 심사
  2. 02 인적성 검사
  3. 03 실무면접
  4. 04 경영진 면접
  5. 05 인턴십 전형
  6. 06 최종 결과 안내

경력사원

LX인터내셔널은 신규사업 발굴, 사업의 확장, 개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 사원을 수시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전문성 있는 인재들은 우리 회사의 큰 자산입니다.

  1. 01 지원서 접수, 서류 심사
  2. 02 실무 면접, 인적성 검사
  3. 03 경영진 면접
  4. 04 레퍼런스 체크 및 최종 합격

3학년 체험형 인턴

  1. 01 지원서 접수, 서류 심사
  2. 02 실무 면접
  3. 03 인턴십 진행

채용공고

채용 세부 정보는 LX 커리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채용 공고를 클릭하시면 채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신입사원 채용공고
지원구분 공고제목 접수기한 지원가능
현재 진행중인 공고가 없습니다.
경력사원 채용공고
지원구분 공고제목 접수기한 지원가능
현재 진행중인 공고가 없습니다.

Contact us

feel free toContact us

Tel02.6924.3114
Address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58 LX인터내셔널
Google map

개인정보 수집동의 *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LX인터내셔널(이하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구분 수집방법 수집 항목
필수입력정보 고객문의, 투자문의 시 수집 이메일주소
자동수집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수집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문의(협업, 채용, IR 등) 대한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 또는 사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구분 보유 및 이용기간
이메일주소,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3년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해 사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운영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위 개인정보는 고객문의 및 투자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인 정보로서, 동의 철회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삭제 안내 *

■ 개인정보 열람/삭제 요청 시 작성내용 안내


개인정보 열람/삭제 요청 시 아래 내용을 작성하시어 Contact Us로 제출 바랍니다.


  • 이메일 주소: (반드시 이전에 Contact Us 제출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 요구사항 (아래 내용 중 선택하여 기재바랍니다.)
    • -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이용내역 열람
    • - 개인정보 삭제
  • 요청사유: (상세히 기재바랍니다.)
본인은 상기 언급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대해 고지 받았으며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한 후 이에 동의합니다.

Talk to
LX International

LX인터내셔널은 다양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입니다 :)